기타2018. 9. 5. 12:47

출처 : 

https://zetawiki.com/wiki/%EB%B9%8C_%EC%8A%A4%EC%99%84%EC%8A%A8_-_%EC%B1%85%EC%97%90%EC%84%9C%EB%8A%94_%EC%B0%BE%EC%9D%84_%EC%88%98_%EC%97%86%EB%8A%94_%EB%B9%84%EC%A6%88%EB%8B%88%EC%8A%A4_%EA%B7%9C%EC%B9%99_33%EA%B0%80%EC%A7%80




1: 모른다고 말하는 법을 배워라. 적절할 때 사용해보면 꽤 자주 쓰게 된다.

→ 모르면 모른다고 말해라.


2: 어떤 일을 시작하는 게 그것을 빠져나오는 것보다 쉽다.

→ 사업은 시작하기보다 빠져나오는 게 더 어렵다.


3: 비판적이지 않다면, 그일을 열심히 하고 있는 것이 아닐거다.

→ CEO에 대한 비판이 없다면 일을 제대로 하지 않고 있는 것이다.


4: 무엇이 빠졌는지 찾아보라. 거기 있는 것을 개선하는 방법을 아는 사람은 많다. 거기 없는 것을 볼 수 있는 사람은 거의 없다.


5: 프리젠테이션 규칙: 세상이 그것을 알고 있다고 생각하고 그에 맞추어 다루어라.


6: 있는 그대로를 말할 수 있는 보스를 위해 일해라. 기억할 것-당신이 가족을 선택할 수 는 없겠지만, 보스는 고를 수 있다.

→ 자신의 가족을 고를 순 없지만 보스는 선택할 수 있다.


11: 당신의 지시 사항과 상대방의 확약을 [문서]로 확인해라. (그렇지 않았다면) 일이 될것이라고 생각하지 말것.


12: 소심하게 굴지 말 것. 이야기를 하고, 자신을 나타내고, 당신의 생각을 설파하라.


15: 당신이 하는 말의 정확성에 대해서 (정말)극도로 조심해야 한다.


16: 당신은 boss를 위해 일한다는 사실을 간과하지 말라. 모든 사실을 그/그녀에게 알려야 한다. 당신의 boss가 (알고자) 원하는 것이 무엇이든지, 도덕성이라는 테두리 안에서 최우선순위로 생각하라.


17: 약속, 스케쥴 그리고 예측은 잘 돌아가는 비지니스의 중요한 수단(도구)이다. 당신은 확언(약속)해야 하며, "난 잘 모르겠어, 단정 짓기에는 불확실한 요소들이 너무 많아" 따위의 뻔한 변명이나 늘어 놓으면 안된다.


24: 유머 감각을 잃지 말 것.


25: 당신이 하는 일을 즐겁게 해라, 그 마음가짐은 업무에서 빛이 난다. 투덜이를 좋아하는 것은 또 다른 투덜이뿐이다.


26: 당신 회사의 이름을 당신의 것처럼 아껴라. (회사의 명예를 지켜라)


27: 나쁜 소식에 귀를 기울여라.


28: 당신은 - 당신이 읽은 것의 1/3 만을, 사람들이 당신이 이야기한 것의 1/2 만을 기억할것이지만, 당신이 느낀 것은 100% 기억할 것이다.


29: 운동화에 광을 낼 순 없다.

→ 호박에 줄 긋는다고 수박되지 않는다.


31: 무언가를 결정해야 할 때에, 당신보다 한단계 윗사람이라고 생각하고 결정해보라, 당신의 관점이 빠르게 바뀔 것이다.


32: 당신에게는 친절하지만 웨이터나 다른 사람에게 무례한 사람은 절대 좋은 사람이 아니다.


33: 새로운 일을 시작하는 것을 두려워 하지 말라. 한 아마추어는 홍수에서 살아남은 방주를 만들고, 수많은 전문가들이 타이타닉을 만들었음을 기억하라.




Posted by M.Daisy